• 공지사항&이벤트
  • 온라인 상담
  • FAQ
 
오픈형 보청기 문의
글쓴이 : 박희욱      날짜 : 19-08-05 15:21      조회 : 59

안녕하십니까?

10년전에 스타키 고급형 오픈형 보청기를 5년정도 사용 후 다른 보청기전문점에서 오픈형이 안 맞는다고해서 귀속형으로 바꿔 착용한지 4년이 넘어갑니다. 조만간 새 보청기로 갈아야 할 듯한데, 귀속형을 착용하면서 불편한 점(타인 인지 용이, 귀속 습기 등) 때문에 다시 오픈형을 하고 싶은데, 귀속형을 선택할 당시 청력사가 제 귀에는 오픈형이 맞지 않는다고 하였거든요. 아마도 제 귀의 청력이 오픈형 보청기의 이득값이 모자랐던 것이 아닌가 생각되었음.(참고로 제 청력은 30~60dB 수준임)

귀 나눔보청기에서는 오픈형 착용 설명에서 귀의 청력정도와 관계된다는 얘기는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, 저 같은 경우 아직 오픈형보청기 착용에 문제가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.

또한 가격 안내를 보고 놀란 부분에 대해 문의드리고 싶은 것은 최고급 사양의 보청기 예를 들어 550~650만원/1개 인 고급사양으로 양이(2개) 가격이 실제로 350대로 제공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.

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안녕하세요, 박희옥님.^^

10년 전의 오픈형 보청기를 구입하셨다면 초창기 모델이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.
그 당시의 오픈형 보청기는 출력 및 이득이 너무 작았죠.
그렇기 때문에 중도 난청 이상의 난청에는 부적합했었습니다.

통상적으로 오픈형 보청기라 불리는 보청기의 형태는 정확히 RIC(Receiver In the Canal)입니다.
오픈형이라 불리게 된 것은 초기 출시 모델이 수신기(receiver)를 삽입 시 귓구멍(외이도)을 밀폐시키지 않고 개방시켰기 때문입니다.

보청기 기술의 발달로 RIC 보청기의 출력은 크게 향상되었고, 귓구멍을 밀폐시키면 소리를 크게 들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난청이 심한 분들에게도 많이 사용됩니다.
더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RIC 보청기의 출력은 다양하며 출력이 큰 모델들은 외형은 이전과 거의 차이가 없지만 귓속형보다 더 큰 출력을 갖고 있습니다.

가격 부분은 문의하신 것처럼 가장 높은 사양의 보청기가 양쪽(2개)에 350만원에 제공되는 것이 맞습니다.
다만 몇몇 제조사 제품의 경우 공급단가가 높아 그보다 조금 더 높은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.
또한 신제품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며, 자세한 가격은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하십니다

감사합니다!

온라인 상담 나눔 플랜 블로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