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공지사항&이벤트
  • 온라인 상담
  • FAQ
 
지난 주 보청기 구매 하였습니다.
글쓴이 : 조정호      날짜 : 18-08-05 18:12      조회 : 102
안녕하세요.
지난 월요일 보청기 구매 한 조정호입니다. 보장구 지원금 받았고, 새 보청기를 착용하고 적응 됐습니다. 
소리나 배터리소진 기간 등.. 여러가지로 만족 합니다. 보청기 볼륨 크기가 최대라 시끄러우면 볼륨을 조절 하고 있는데, 그 작은 보청기는 고출력이 한계라는 이유가 무엇인가요?  제가 나중에 청력이 안 좋아지면, 고출력의 보청기는 귓속형 아닌 귀걸이형으로 착용해야하는건가요? 몇년 후면 고출력의 귓속형 보청기는 신 제품 출시 가능성이 있을까요?
가장 큰 관심이 고출력의 귓속형 보청기라서..  답변 기다리겠습니다. 잘 부탁드립니다.
안녕하세요, 조정호님.^^
새로 구입하신 보청기에 적응이 잘 되도 있다니 다행이네요.


고객님의 청력은 현재 양쪽 모두 심도 난청입니다.
난청 중 그 정도가 가장 심한 정도이기 때문에 보청기의 소리가 아주 커야만 제대로 들을 수 있습니다.
고막형(CIC type)처럼 외형이 작은 보청기는 소리를 크게 낼 수가 없습니다.
그렇기 때문에 고객님의 보청기는 외이도형(ITC type)으로 제작이 되었고요.
마치 무거운 짐을 싣고 이동하려면 자가용이 아닌 트럭이 필요한 이유와 비슷합니다.


현재 조절된 보청기의 상태는 보청기가 최대로 낼 수 있는 소리의 크기보다는 약간 작은 상태입니다.
쉽게 얘기하면 지금보다 10~20% 정도는 소리를 더 높일 수가 있다는 뜻입니다.
보청기가 허용하는 범위 내로 청력이 떨어진다면 문제가 없겠지만, 그 이상으로 청력이 떨어지면 보청기를 더 큰 것으로 교체를 해야합니다.


지금으로써는 귀걸이형(BTE type)만큼 출력이 큰 귓속형 보청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.
말씀하신대로 청력이 많이 떨어지신다면 귀걸이형 보청기를 착용해야 합니다.
하지만 귓속형 보청기도 몇 년 전에 비해 출력이 많이 개선되어 왔습니다.
예측을 할 수는 없지만 앞으로는 귀걸이형과 동일한 출력의 귓속형 보청기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.


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홈페이지나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언제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^^

온라인 상담 나눔 플랜 블로그